제9회 한국쌀전업농 경상남도연합회 회원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9:35:27
  • -
  • +
  • 인쇄
9월 21~22일 산청 종합운동장에서 개최
▲ 경남도청

[뉴스스텝] 경남도는 ‘제9회 한국쌀전업농 경상남도연합회 회원대회’를 9월 21일부터 이틀간 산청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사)한국쌀전업농 경상남도연합회(회장 정연정)가 주관하여 2007년부터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는 이 대회는 도내 약 900여 명의 쌀 전업농들이 모여, 쌀 산업의 핵심주체를 육성하고 쌀 전업농가들이 화합하기 위한 행사이다.

도는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따른 사전 조치로 각 시군에 참석자 안전대책을 수립하도록 했고, 행사 중에는 유관기관에 협조를 얻어 주차장 등 교통관리대책 수립과 안전관리 교육을 사전에 실시하여 행사가 안전하고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대회 첫째 날인 21일 개회식에서는 그간 고품질 쌀 생산과 쌀 전업농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및 도지사 등 표창과 쌀 전업농 경상남도연합회장의 감사패를 수여함으로써 쌀 전업농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했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산청 오부 친환경쌀 생산단지를 방문하여 친환경농업에 대한 현장기술을 습득하고, 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행사장 방문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각 시군 쌀전업농 지회별로 모은 총 500kg 분량의 사랑의 쌀을 산청군에 기증하고 나눔의 가치도 실천할 계획이다.

개회식에 참석한 정연상 농정국장은 “올해 유난히 긴 집중호우와 함께 태풍으로 쌀 전업농이 어려움이 컸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후변화와 농업의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경상남도 농업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했고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소득을 높여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수, 산물벼 매입 현장 찾아 농업인 격려

[뉴스스텝] 영광군은 추곡 수매 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2025년산 산물벼를 매입하고 있는 영광RPC·백수RPC·서영광DSC 3개소를 방문하여 매입 관계자 및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2025년산 벼 매입량은 공공비축미 7,882톤과 영광RPC 자체매입 29,276톤이고, 공공비축미 매입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2종, 영광RPC 자체 매입품종은 신동진, 새청무, 진상2호 3종이고,

수성구,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 개최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오는 18일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OMZ(오늘 청춘 미치게 놀 준비됐나?)’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구·경북 7개 대학(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수성대학교, 영남대학교)의 총학생회와 청년단체가 직접 참여해 기획한 청년 주도형 축제다.지난 6월 수성구는 7개 대학의 총학생회

인천아트플랫폼,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 개최

[뉴스스텝] 인천아트플랫폼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입주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예술 창작의 과정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오픈스튜디오에서는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에 선정된 10인의 입주작가와 국제교류작가 1인, 그리고 ‘2025 인천미술 올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