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수산분야 현안 듣기 위해 수협조합장들과 소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19:30:15
  • -
  • +
  • 인쇄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수협 조합장 워크숍(Workshop) 참석
▲ 해양수산부

[뉴스스텝]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6월 22일 천안 수협중앙회 연수원에서 개최된 수협조합장 워크숍에 참석하여 91개 수협조합장과 함께 수산물 소비위축과 안전관리 방안 등 수산업계가 당면한 현안을 논의했다.

수협 조합장 워크숍은 수협 경영진의 경영능력을 배양하고 수산업 현안 사항을 토론하기 위해 수협중앙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며, 이번 워크숍에는 해양수산부 차관이 참석하여 정부와 수협 간 수산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통했다.

이 자리에서 송 차관은 “최근 수산물 안전에 관하여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근거한 주장으로 인해 우리 어업인은 물론 수산 관련 종사자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과학에 기반한 소통과 정보 제공도 더욱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라고 말하는 한편, “수산업계 현안을 듣는 자리를 계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며, 이 자리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은 수산물 수급, 소비 활성화, 수산업계 지원대책 등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