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지역 축제와 함께하는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9:10:16
  • -
  • +
  • 인쇄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확대 ▲14세~18세 청소년
▲ 사천시보건소, 지역 축제와 함께하는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사천시보건소는 시민의 건강 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도모하고자 지역 축제 기간 중 시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31일 노을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사천시농업한마당’과 11월 7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권고, 개인위생 및 올바른 손 씻기 홍보,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 수칙 안내, 65세 이상 무료 결핵검진 안내 등 다양한 감염병 예방 활동이 이뤄진다.

그리고,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에 대한 시민 안내를 강화한다.

최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집단생활을 하는 고위험군 어린이· 청소년의 접종이 중요하다. 올해부터 14~18세 청소년이 새롭게 무료접종 대상에 포함됐다.

또한, 사천시민 중 무료 접종이 가능한 대상자는 ▲어린이 ▲14세~18세 청소년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14세~64세 취약계층이 해당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은 감염병으로부터 자신과 주변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많은 시민이 예방접종에 참여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승봉리항 물량장 조성공사’ 준공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옹진군은 지난 28일, 자월면 승봉리항 물량장에서 ‘승봉리항 물량장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고, 도서지역 어항 기반시설 확충의 본격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문경복 옹진군수와 배준영 국회의원, 신영희 인천광역시 의회 부의장, 옹진군 백동현 의원, 김택선 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및 건설공사 관계자들과 주민 등이 참석해 ‘승봉리항 물량장’의 준공을 축하했다. 옹진군 자월면 승

해양경찰교육원, 인도네시아 해양경찰 초청 구조역량강화 교육과정 진행

[뉴스스텝] 해양경찰교육원은 인도네시아 해양안전의 중추적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현지 인도네시아 해경 15명을 초청하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고 28일 밝혔다. 10월 26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의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일환에 따른 것으로 ‘인도네시아-해양경찰청 4개년 글로벌 초청연수’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올해가 전체

김포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포시는 지난 24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과태료, 과징금 등 지방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법령에 근거한 세외수입 업무의 특성을 고려해 업무의 효율성과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시는 차세대지방세외수입 운영지원단 전문강사를 초청해 △대장관리 △부과관리 △징수관리 △체납관리 △업무공통관리 등 실무 중심의 이론 강의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