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14개 보건진료소 팀플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9:20:04
  • -
  • +
  • 인쇄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14개 보건진료소 팀플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14개 보건진료소에서는 관할 29개 의료취약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함께 건강한 저속노화 프로젝트' 팀플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속노화는 노화 자체는 막을 수 없지만 건강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노화 속도를 보다 천천히 늦추는 것을 일컫는다.

서귀포시 동부지역은 도내에서 가장 높은 노인인구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202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걷기실천율, 건강생활실천율, 혈압·혈당수치 인지율이 전년도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했음에도 전국 중앙에 비해 낮고, 비만율이 전년도에 비해 3.5% 감소했음에도 영양표시 활용률은 전국 중앙에 비해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3월 14일까지 총 200명 규모로 고혈압, 당뇨, 비만 등 유소견 주민을 우선 모집하며 건강한 노후준비와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생애주기별 보건사업을 제공한다.

워크온 앱을 활용한 마을길 하영 걷기 및 보건진료소 연합 혼디모영 걷기 프로그램과 비만율개선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교실을 마을별 특성과 요구도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조리실습 영양체험과 주기적 혈압,혈당,체성분검사를 통한 개인별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고, 건강강좌와 레크레이션으로 일상 속 활력을 가져다줄 건강체조발표회 등 다채로운 건강종합선물세트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보건진료소 팀플사업은 지역사회 건강생활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지역 내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생활 환경이 유사한 인근 마을 보건진료소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주민맞춤형 밀착케어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해 다른 주제로 운영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