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체험농장에서 맛보는 제주형 전통 디저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9:25:05
  • -
  • +
  • 인쇄
제주농기술센터, 한라봉·땅콩 넣은 약과 등 체험농장 특화 디저트 개발 교육
▲ 제주 체험농장에서 맛보는 제주형 전통 디저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식품시장의 최신 트렌드인 케이푸드(K-FOOD)와 지역 농산물을 연계한 경쟁력 있는 디저트 체험상품 개발을 위해 ‘케이-디저트(K-Dessert) 스타트업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한라봉, 우도 땅콩 등 제주도의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 체험상품을 개발하고, 체험농장의 프로그램 다양화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전통 한식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MZ세대를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확보함으로써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교육은 4월 10일부터 6월 5일까지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총 8회 진행되며, △한라봉 과일청 △한라봉 보리과자 △우도땅콩 과자 △감귤정과 △무화과 약식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전통 디저트 체험상품 개발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감태주악 △찹쌀약과 △오색 구름찰떡 △양갱 등 전통 한식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메뉴도 개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18일부터 4월 7일까지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팩스, 방문(제주시 애월읍 상귀리 173, 제주농업기술센터 2층),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대상은 관내(애월읍, 조천읍, 제주시 동 지역)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업인이 우선이며, 모집 인원이 미달될 경우 교육 희망자도 참여할 수 있다.

김민성 농촌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한라봉, 감귤, 우도 땅콩 등 제주의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를 개발하고, 전통 한식 디저트와 접목해 지역 특색이 담긴 케이푸드(K-FOOD)를 선보이겠다”며, “이를 체험농장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지역 농가의 소득 향상과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