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상하수도본부, 조첩읍 주민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30:05
  • -
  • +
  • 인쇄
2025년 읍면지역 순회 사업설명회 세 번째 일정 성료
▲ 제주도 상하수도본부, 조첩읍 주민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1일 오후 5시 조천읍 대흘2리사무소에서 상하수도 시설 개선 사업에 대한 주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읍면지역 순회 사업설명회의 세 번째 일정으로, 조천읍 지역 주민들에게 상하수도 주요 사업을 알리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조천읍에서는 △신규 정수장 개발 △대체취수원 확보 △조천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도입 △하수관로 및 차집관로 정비 △상수도 유수율 제고 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과 위생적인 하수처리 체계를 구축해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마을 이장들은 사업 구간과 관련된 건의사항과 평소 상하수도 시설 이용 불편사항을 전달했으며, 상하수도본부 관계자들은 향후 사업 진행 방향을 설명하고 개선 대책을 함께 논의했다.

좌재봉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은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 상하수도본부는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25년 읍면지역 사업설명회를 순회 개최하고 있다.

지난 2월 27일 애월읍, 3월 7일 대정읍에 이어 이번 조천읍 설명회를 마쳤다. 다음 일정으로는 오는 3월 14일 남원읍, 3월 중 구좌읍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