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학관, ‘영화 속 문학 산책’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9:20:28
  • -
  • +
  • 인쇄
10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화요일 총 4회 진행… 오는 15일부터 신청
▲ 제주문학관, ‘영화 속 문학 산책’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문학관이 10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영화 속 문학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문학 관련 영화 를 감상하며, 도민들이 문학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영화 속 문학 산책’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10월 22일, 11월 5일, 11월 19일, 12월 3일 화요일 오후 7~10시 3시간 동안 4회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 19세기 여성 시인 에밀리 디킨슨의 이야기를 담은 ‘조용한 열정’(2016) △2회차: 소설가 로멩 가리의 작품을 영화화한 ‘새벽의 약속’(2017)

△3회차: 토마스 만의 소설을 영화로 만든 ‘베니스에서의 죽음’(1971) △4회차: 일본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1965)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제주문학관 누리집에서 접수받는다.

회차별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학관 누리집(홈페이지) 교육 ․ 프로그램 안내 또는 제주문학관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제주문학관으로 하면 된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이 문학을 다양하게 향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학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