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노동조합과 노사합동 공동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9:30:24
  • -
  • +
  • 인쇄
“건전노사관계 구축 유공자 표창으로 상생과 협력적 선진노사문화 확산”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부터 25일까지 강릉 탑스텐 호텔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노동조합과 2024년도 노사합동 공동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건전한 노사 문화 정착과 지속적인 노사 상생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신경호 교육감과 최승덕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조합 임원 및 조합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해 상호 간 신뢰를 형성하고, 더 나은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감사3팀장 김영실 사무관의 청렴 강의와 전문 강사들의 소통·공감 특강이 이루어지며, 상생·협력의 노사관계 정립 방안 등을 논의한다.

또한, 건전한 노사관계 구축에 기여한 유공자 12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여 노고를 위로할 예정이다.

장진호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노사 간의 소통을 강화하여 강원교육 발전을 위한 상생과 협력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