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거창문화재단, 음악극 ‘블루도그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9:30:12
  • -
  • +
  • 인쇄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사업 선정작
▲ (재)거창문화재단, 음악극 ‘블루도그스’ 개최!

[뉴스스텝] (재)거창문화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과 26일 오후 3시에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거창문화재단과 극단 벅수골이 주관하는 음악극 ‘블루도그스’를 개최한다.

음악극 ‘블루도그스’는 우울함을 뜻하는 영어 단어 블루(bleu)와 개들이라는 뜻의 도그스(dogs)의 합성어로. 개장 안에 갇힌 다섯 마리 개들의 이야기를 통해 현대인의 억눌린 상황을 묘사한 부조리극이다.

이 작품은 인간 사회의 어두운 이면, 계층 간 갈등, 소외된 감정 등을 아름답고 유쾌하게 풍자해 보여준다.

‘블루도그스’는 2012년 연극으로 처음 무대에 오른 후 극단 벅수골의 대표 창작 작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6년부터는 음악을 더한 음악극으로 변주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이탈리아 셀레연극축제(SELETEATRO FEST)에서 동물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를 오가는 은유와 평행이 가득한 놀라운 현실극이라는 평가와 함께 최고 작품상과 관객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10월 18일 오전 10시부터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현장예매도 거창문화센터 공연장 로비에서 진행되며 전석 10,000원으로 1인 4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거창문화재단 예술가족으로 가입 시 1년 동안 3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과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거창문화재단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