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9:25:13
  • -
  • +
  • 인쇄
겨울 병을 여름에 미리 치료하자
▲ 문경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한 달간 만 3~7세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문경시 보건소와 연계해‘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인천 함소아한의원의 삼복첩 패치와 생맥산을 후원받아 관내 문경시 보건소 한의사가 면역력을 주관하는 혈자리에 삼복첩 패치를 붙여주고 건강교육과 상담을 실시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진액을 보충해 주는 약재로 구성된 삼복고를 바른 패치를 몸에 붙이고 생맥산 한약을 달여 마시면서 체력과 양기 회복을 도와주는 치료법이다. 에어컨과 찬 음식으로 몸속은 점점 쇠해지고 냉해지기 때문에 따뜻한 기운을 보충해 줌으로써 호흡기, 소화기 등의 면역력을 키워 환절기, 겨울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함소아한의원에 감사드린다.”라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겨울철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 예방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과 체력 보충으로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병하치란 찬 기운(동병(冬病))을 접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감기, 비염, 천식 등을 왕성한 여름 기운(하치(夏治))으로 치료한다는 뜻으로 몸속 양기가 가장 왕성한 초복에서 말복까지 시행하는 여름 한정 치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