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해경, 전문의료지원팀 혹서기 안전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9:25:35
  • -
  • +
  • 인쇄
전문의료지원팀 폭염 대비 혹서기 대국민 안전교육 실시
▲ 사천해경, 전문의료지원팀 혹서기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22일 혹서기 폭염을 대비하여 어업인 및 내부 경찰관을 대상으로 혹서기 폭염 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와 이상고온 등으로 여름철 폭염일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지난 7월 4일 신설된 전문의료지원팀(의료종사자로 구성된 민간해양구조대) 소속 의료종사자 2명을 강사로 초빙하여 폭염시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에 대비한 응급처치법, 행동요령 등의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안전교육은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오전에는 수협에서 어업인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오후에는 경비함정으로 이동하여 현장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사천해경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후로 예측할 수 없는 기상에 따라 폭염 일수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폭염 특보 발령 시 30분에 한 번은 잠깐의 휴식을 취하여 안전하게 조업하시기를 당부드린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