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수소전기버스 지원으로 성공적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9:30:21
  • -
  • +
  • 인쇄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버스 20대, 해외 한상 및 전북대 학교 학생들 위해 운행
▲ 전북특별자치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수소전기버스 지원으로 성공적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현대자동차로부터 수소전기버스 20대를 셔틀버스로 지원받아 대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자동차는 전주공장에서 생산되는 수소전기버스와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한 수소 전기 트럭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기차와 수소차를 포함한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며, 대회에 참가한 해외 한상들과 전북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하루 평균 5대의 수소전기버스를 셔틀버스로 운영했다.

지원된 셔틀버스는 대회 사무국과 협력하여 사전 운행 노선 점검, 소요 시간 확인, 운행 코스 적정성 검토 등을 철저히 진행한 후, 운행에 들어갔다.

특히, 21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열린 트롯쇼와 22일 고섬섬 공연에 참가한 해외 한상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전북대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야구장 임시주차장에서 전북대학교까지 하루 30회 셔틀버스를 운영했다.

대회 종료 후에는 호텔에서 역과 터미널까지도 셔틀버스 3대를 투입하여 원활한 귀가를 지원했다.

한편,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전북특별자치도사무국은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버스 외에도 임차버스를 4일 동안 87대 운행했으며, 역·터미널에서 호텔, 대회장에서 호텔, 보조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 다양한 경로에서 총 4개 분야의 셔틀버스를 운영했다.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버스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지원으로 참가한 한상들과 전북대학교 학생, 교직원들이 편리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 부지사는“특히 대회로 인한 불편을 감수한 전북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 그리고 세심하게 행사를 지원해 주신 전주덕진경찰서 김인병 서장님과 전주덕진소방서 강봉화 서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