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 산림치유 프로그램 『행복愛』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9:20:03
  • -
  • +
  • 인쇄
숲에서 찾은 행복, 어르신들의 치유 시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는 성암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춘자)가 전주기전대학 산림치유학과와 함께 산림청 녹색자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행복愛 : 숲과 함께하는 나는 행복한 사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과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오는 5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회 진행된다.

지난달 27일 첫 회차에서 오리엔테이션과 사전검사가 진행됐으며, 지난 3일에는 완주군 술 테마 박물관에서 숲 체험 활동이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을 얻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사회적 고립감을 줄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성암노인복지센터 이춘자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소은경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유형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