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자청, 모빌리티 산업인 초청 팸투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9:25:04
  • -
  • +
  • 인쇄
KAP단장‧모빌리티 유망기업 대표 등 초청 ‘미래산업엑스포’ 참가
▲ 광주경자청, 모빌리티 산업인 초청 팸투어 성료

[뉴스스텝]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모빌리티 산업인들을 초청, 26~27일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와 산업·문화시설 체험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2025 광주미래산업엑스포’는 지역 대표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호남권 최대 산업전시회로, 270여개 혁신기업이 570개 부스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로봇·가전제품 등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광주경자청은 이번 산업엑스포에서 지역 미래 모빌리티 산업과 문화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모빌리티 산업인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산업엑스포와 ‘2025 광주방문의 해’를 연계 기획한 것으로,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KAP) 단장을 포함한 모빌리티 분야 유망기업 대표와 임원진들이 초청됐다.

이들은 기아오토랜드광주 홍보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광주미래차모빌리티진흥원(GAMA), 빛그린국가산단 등 지역 주요 산업·문화시설을 방문해 광주의 미래 신성장산업과 역사·문화 콘텐츠를 체험했다.

또 이번 엑스포의 AI 모빌리티 포럼에도 참관하는 등 매력적인 투자처로서의 광주를 살펴봤다.

선석기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은 모빌리티 중심 산업생태계와 풍부한 콘텐츠를 동시에 갖춘 매력적인 투자처”라며 “기업들이 광주의 성장 가능성과 도시 경쟁력을 직접 확인하고 실질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