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북교육지원청, ‘자녀와의 대화법’ 학부모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9:20:12
  • -
  • +
  • 인쇄
“부모의 질문이 아이의 창의성을 키워요”
▲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8일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대화법-부모의 질문력으로 키우는 창의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자녀와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맞벌이 학부모의 참여를 고려해 사전 신청을 받은 후 토요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대면 방식으로 운영했다.

교육에서는 미래융합 인재교육개발원 소속 김희진 강사가 부모의 질문력이 자녀의 사고 확장과 창의적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했다.

또한, 질문이 사고를 확장하는 창의성 원리를 안내하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공유했다.

특히, 강의와 함께 실제 대화 실습을 병행해 학부모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방적인 이론 전달이 아닌 강사와 학부모 간의 상호작용을 강조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라 이해가 쉬웠고, 배운 내용을 아이와의 대화에 꼭 적용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자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교육 운영으로 건강한 가정 내 소통 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