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4년도 상반기‘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9:30:39
  • -
  • +
  • 인쇄
북한이탈주민 안정적인 지역 정착 방안을 위한 유관기관과 정보 공유의 자리 마련
▲ 경북도, 2024년도 상반기‘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6일 호텔금오산 에메랄드홀에서 도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경상북도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시군, 관계기관과 북한이탈주민 지원단체 등 12개 기관․단체로 구성되어, 북한이탈주민의 자립․자활․경쟁력을 갖추도록 정착 지원사업에 대한 민관 협력 방안을 협의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상반기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정착 지원사업 추진 현황과 하반기 사업 추진 계획 보고가 있었으며, 북한이탈주민의 지역사회 정착지원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국가 기념일(7.14.) 제정에 따른 북한이탈주민의 포용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앞으로 통일과 사회통합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박성수 안전행정실장은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가 사회․교육․복지 등 여러 분야의 전문 기관으로 구성된 만큼, 북한이탈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정적으로 지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