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가족센터 다문화인식개선 문화공연 인형극‘커넥션’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9:30:38
  • -
  • +
  • 인쇄
▲ 함평군가족센터 다문화인식개선 문화공연 인형극‘커넥션’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함평군가족센터는 지난 6월 20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다문화 인식개선 문화공연 ‘커넥션’을 개최한 가운데 관내 10개소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50여 명이 참여, 공연장을 가득 메워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광양시 가족센터 ‘색동나무 인형극단’은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되어 인형극 “커넥션: 숲속에 이상한 아이가 나타났대!!”라는 주제로, 피부색과 언어가 달라도 서로 친구가 되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인형극 외에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중국의 전통춤으로 다문화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공연 관람객 모두가 전통춤을 따라 추며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다름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공연을 관람한 김OO 어린이는 “오늘 인형극 정말 재미있었어요. 여러 나라의 멋진 춤과 음악을 다 볼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엄마, 아빠한테 빨리 자랑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함평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 수용성과 다문화 친화력을 증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