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모두의 마을’ 배리어프리 조사단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9:20:27
  • -
  • +
  • 인쇄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실태조사 시작
▲ ‘모두의 마을’ 배리어프리 조사단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0일 부산뇌병변복지관에서 무장애 마을 만들기 사업 ‘모두의 마을’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배리어프리 조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 조사단은 장애 당사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 내 시설 접근성과 편의성을 조사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통해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사업참여 민간기관인 부산뇌병변복지관의 이주은 관장은 “조사단의 활동을 통해 생활 속 불편을 함께 찾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지역 주민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마을은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지역 사회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25년 지역협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되어, 장애인 접근권 강화를 위한 실태조사, 시설 개선,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이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