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국‧내외 명문대학 견학하며‘글로벌 꿈' 쑥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9:20:04
  • -
  • +
  • 인쇄
제주도교육청, 2023년 고등학생 글로벌 대학 탐방…진로 탐색
▲ 국‧내외 명문대학 견학하며‘글로벌 꿈' 쑥쑥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진로를 탐색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해 나갈 능력을 함양시키고자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8박 10일간 2023년 고등학생 글로벌 대학 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대학 탐방에는 도내 30개 고등학교에서 추천한 30명의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18일 첫날 서울대학교에서 입학처 관계자들을 만나 서울대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바탕으로 고등학교 생활의 방향성을 안내했다. 다음 날 국가를 프랑스로 옮겨 20일(파리 현지 시각)에는 파리1팡테옹소르본 대학교를 방문하여 재학생으로부터 유학 준비 및 유학 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이후 24일 월요일에는 캠브리지 대학을 방문하여‘변화하는 세계 트랜드 속 미래직업 예측과 진로탐색’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받고 25일 화요일에는 옥스퍼드 대학에서‘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통한 해외대학 진학’을 주제로 특강을 받을 계획이다. 대학교 재학생 및 관계자 멘토링도 진행하여 참가 학생에게 대학 및 해외 대학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탐방 기간 동안 학생 5명과 인솔교사 1명이 한 조로 편성되어 대학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체험 장소에서 팀별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다. 팀별 프로젝트 시간에는 조별 인솔교사와 질의응답, 토의․토론, 소감 공유, 개별 멘토링 등을 진행하여 학생 개별로 진로 방향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별 프로젝트 활동의 결과물은 공유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2023년 고등학생 글로벌 대학 탐방을 통해 이제 막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하기 시작한 1학년 학생들이 제주라는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안목을 가지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교생활을 적극적으로 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