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깊은 가을 청년들이 끌리는 밤(夜) 속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9:25:03
  • -
  • +
  • 인쇄
2025 청년소통․공감행사 대전피크닉필드에서 개최
▲ 대전시청

[뉴스스텝] 대전 지역 청년들을 응원하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2025 청년소통․공감행사’대전피크닉필드에서 개최되고 있다.

지난달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17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청년소통 네 번째 기획으로“청끌야(夜)”라는 주제다.

6일에는 ▲갓탤런트 청년경연대회 ▲축하공연 ▲그림 한 컷, 정책 한 방! ▲청년만남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갓탤런트 청년경연대회’는 32개 팀이 예선전을 벌여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경연을 펼쳤으며, 대전시 홍보대사인“스모킹 구스”밴드의 축하공연으로 가을 밤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림 한 컷, 정책 한방!’프로그램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이 참석했다. 그림으로 결혼․연애 관련 청년정책을 알아보고, 관객이 함께 맞히는 소통형 퀴즈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대전시의 청년정책을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청년들 특유의 활기찬 모습으로 대전을 이끌어갈 잠재력을 느낄 수 있었다. 청년들의 실질적인 삶의 도움이 될 맞춤형 지원으로 청년이 선택하여 살아가는 도시로 바꿔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청년만남프로그램은 참가자가 행사장 내 이상형을 직접 찾고 선택하는 참여형 랜덤매칭을 진행해 자신의 인연 찾기에 적극 나섰다.

한편 청년소통․공감행사에서는 이밖에도 버스킹 공연과 즉석 폴라로이드, 메이크업 코디, 패션 헤나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