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이천시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9:20:15
  • -
  • +
  • 인쇄
아동친화도시 놀 권리 보장, 이천 시티(CITY) 바캉스!
▲ 포스터

[뉴스스텝] 이천시는 무더운 여름철, 도심 속에서 시원하고 신나는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 ‘이천 시티(CITY) 바캉스’ 행사를 오는 8월 15일 복하천 제4호 수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는 아동친화도시 놀이문화 확산 및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사업으로, 계절별 콘셉트로 8월부터 11월까지 3회 운영된다. 1회차 ‘이천 시티(CITY) 바캉스’는 여름을 주제로 하여 물놀이와 공연, 워터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더위를 날려줄 워터바운스 3종 ▲수박 서리, 물풍선 터뜨리기 ▲페이스페인팅, 가족 포토존, 심폐소생술 체험, 탄소중립실천 커피박 체험 ▲버블&벌룬, 마임공연 ▲엠비크루 비보이 공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도아동돌봄이천센터,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이천시의용소방연합회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사 운영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봉사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만들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복하천 수변공원에서 펼쳐지는 여름 물놀이 축제를 통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놀고,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계절별 테마를 반영한 팝업 놀이터를 지속 운영해 아동과 가족이 함께하는 아동친화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