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스 케이지 주연 크리처 액션 스릴러 '아카디안', 2월 13일 개봉 확정! 1차 예고편 & 보도스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9:25:24
  • -
  • +
  • 인쇄
▲ 아카디안

[뉴스스텝] '드림 시나리오''롱레그스' 니콜라스 케이지와 '존 윅''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크리처 액션 스릴러 '아카디안'이 오는 2월 13일(목) 개봉을 확정하고,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1차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했다.[감독: 벤자민 브루어 |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맥스웰 젠킨스, 제이든 마텔 | 장르: SF, 스릴러, 액션 |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장재현 감독의 '파묘'와 네온(NEON)이 제작한 '쿠쿠'와 함께 2024년 해외 유수 장르 영화제 화제작으로 손꼽힌 '아카디안'이 오는 2월 13일(목) 개봉을 확정하고, 제대로 된 크리처 액션 스릴러의 귀환을 알리는 1차 예고편과 보도스틸 8종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아카디안'은 문명이 파괴된 시대, 밤만 되면 습격하는 정체불명의 괴물들에 맞서 싸우는 한 가족의 사투를 그린 크리처 액션 스릴러.

공개된 1차 예고편은 다투던 ‘토마스’와 ‘조셉’을 말리며 흥분을 가라앉히는 아버지 ‘폴’의 모습을 비추며 시작한다. 두 아들에게 “뭐냐, 짐승이야? 우린 인간이야!”라고 말하며 식탁에 칼을 꽂는 ‘폴’의 예민해진 모습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들의 습격과 함께 재앙이 찾아오는 밤과 연관이 있음을 암시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서 ‘조셉’이 잠깐 잠에 든 사이 작은 문을 열고 천천히 팔을 뻗는 괴물의 섬뜩한 장면은 숨을 멎게 하고 심장이 쫄깃해지는 공포감을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존 윅' X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제작진’이라는 카피에 이어 나오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진격하는 괴물들에 맞서 최후의 결투를 준비하는 ‘폴’과 아이들의 비장한 모습은 공포감과 긴장감으로 철저히 무장한 크리처 액션 스릴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1차 예고편과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 8종은 밤만 되면 찾아오는 죽음의 그림자에 맞선 생존자들의 순간들을 담아냈다.

특히 날카로운 손톱으로 긁은 듯한 대문은 괴물들의 무차별 습격에 무너지지 않으려는 생존자들의 밤이 얼마나 고단하고 무서웠는지 가늠할 수 없게 만들어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드림 시나리오''롱레그스'로 N번째 전성기를 맞이한 니콜라스 케이지와 '존 윅''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제작진의 꿈의 조합으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은 '아카디안'은 제31회 SXSW 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후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57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24 오버룩영화제에 초청된 '아카디안'은 장재현 감독의 '파묘', '기생충'부터 '추락의 해부'까지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을 네 번 연속 픽업한 네온(NEON)이 제작한 '쿠쿠'와 함께 2024년 해외 유수 장르 영화제들을 대단히 뜨겁게 달궜다.

특히 '아카디안'은 “척추가 곤두서는 크리처 영화”(Time Out), “모두의 예상을 깬 올해의 영화”(Film Threat), “’워킹 데드’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강렬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영화”(RogerEbert.com) 등 해외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제대로 된 크리처 액션 스릴러를 기다리고 있는 영화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여기에 [센스8 시즌1~2][잭 리처 시즌1] 맥스웰 젠킨스와 '그것''그것: 두 번째 이야기' 제이든 마텔이 니콜라스 케이지와 부자(父子) 호흡을 맞추게 되어 국내 영화 팬들의 기대 또한 한 몸에 받는다.

SXSW 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어 해외 매체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크리처 액션 스릴러 '아카디안'은 오는 2월 13일(목)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