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박경림과 ‘양성평등’ 얘기 나눠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9:25:03
  • -
  • +
  • 인쇄
9월 5~6일 동대문구,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개최
▲ 2025년 동대문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오는 9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 구청 2층 다목적강당과 광장에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운영되며, 성별에 따른 차별을 해소하고 상호 존중과 평등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지정됐다. 정부와 지자체, 민간단체가 함께 다양한 교육·문화·캠페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시민이 성평등한 사회 실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첫째 날에는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과 방송인 박경림의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축하공연과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며, 토크콘서트는 박경림의 양성평등 주제 강연과 함께 사전 공모로 선정된 구민 사연 토크로 꾸며진다.

둘째 날에는 동대문구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제작된 어린이 창작 뮤지컬 '나도 할 수 있어! 으랏차차'가 무대에 오른다. 이 작품은 편견을 극복하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광장에서는 서울형 키즈카페가 운영되며 레이싱 트랙, 역할놀이(캠핑·주방·건축), 신체놀이(밸런스 세트·클라이밍), 블록놀이, 아뜰리에 등 5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양일간 강당 앞 아트갤러리에서 무드등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6일에는 푸드트럭도 함께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토크콘서트, 어린이 뮤지컬, 키즈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양성평등의 가치를 나누고, 평등한 사회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박경림 토크콘서트와 어린이 뮤지컬은 8월 18일 오전 10시부터 구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토크콘서트 사연 공모는 8월 20일까지 네이버폼에서 접수 가능하다. 토크콘서트는 300명(1인 2매), 뮤지컬은 400명(1인 4매) 선착순 마감이며, 온라인 접수 미달 시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