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3' 시작부터 웃음 기강 확실히 잡았다! 웃음 특수부대의 유쾌한 귀환! '반응 폭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9:20:03
  • -
  • +
  • 인쇄
▲ 사진제공= ‘신병3’ 1, 2화 방송 캡처

[뉴스스텝] ‘신병3’가 레전드 군텐츠의 귀환을 알렸다.

지난 7일 뜨거운 호평 속에 첫 공개된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신병3’(연출 민진기·조제욱, 극본 윤기영·강고은, 원작 장삐쭈, 기획 KT 스튜디오 지니, 제작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스토리아일랜드)가 단 2회 만에 시청자들을 또 한 번 사로잡았다.

상병을 고지에 둔 '군수저' 박민석(김민호 분)의 앞에 들이닥친 때아닌 폭풍은 스펙타클한 시작을 알리며 웃음과 공감을 저격하는 데 성공했다. 시청자 반응도 뜨거웠다. 2회 시청률이 수도권 2.4%를 기록, 월화드라마 1위를 차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기준)

'신병즈'는 물오른 캐릭터 플레이를 펼치며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시너지를 입증했다. 김민호는 조금은 성장한 듯하면서도 여전히 어리바리한 박민석으로 돌아와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여기에 김동준, 오대환, 김요한 역시 개성 확실한 뉴페이스들의 활약은 앞으로의 이야기를 더욱 기대케 했다.

이날 박민석은 폐급의 아우라를 살짝 벗고 군대에 적응한 일병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성장한 박민석만큼 신화부대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어왔다. FM 중대장 오승윤이 떠나고 새로 부임한 중대장 조백호(오대환 분)가 등장한 것.

진한 인상에 우람한 풍채. 모두가 만만찮은 상대임을 느끼던 첫 점호, 그의 입에서 나온 말은 “충성! 사랑합니다”라는 의외의 한 마디였다. 여기에 상의 탈의에 함성 발사, 구보까지 패스하는 센스까지. 심지어는 복근을 만들면 추가 포상 휴가를 주겠다는 조백호의 행보에 신화부대원들은 환호하기 시작했다.

사랑과 평화가 깃든 신화부대에 신병이 들어온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박민석을 비롯한 분대원들은 신병놀이를 계획하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박민석이 주연이었다. 그러나 막상 생활관 문을 열고 등장한 얼굴에 모두 입을 틀어막을 수밖에 없었다.

그는 바로 국민배우 전세계(김동준 분)였다. 하지만 축제 분위기도 잠시 전세계를 3생활관에 빼앗겨버린 1생활관에 비범한 신병이 등판해 분위기를 발칵 뒤집었다. 어째서인지 박민석의 신병 시절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의 문빛나리(김요한 분)는 시작부터 폐급의 향기가 물씬 풍겼다.

계획대로 신병을 속이기 위해 '일병 최일구'를 실컷 갈구며 메소드 연기를 펼치던 '병장 박민석'. 그러나 박민석의 선 넘는 과몰입은 결국 최일구를 폭발시켰다. 갑작스럽게 벌어진 박민석과 최일구의 쫓고 쫓기는 상황 속, 얼떨결에 최일구에게 어퍼컷을 날려버리는 실수를 저지른 문빛나리. 그렇게 1생활관의 신병놀이는 난장판으로 마무리됐다.

모두의 주목을 받는 전세계와 첫날부터 제대로 사고 친 문빛나리, 달라도 너무 다른 신병의 등판에 들썩이던 신화부대는 예상치 못한 또 한 명의 얼굴로 발칵 뒤집힌다.

바로 증거불충분에 의한 무혐의 처분을 받고 1생활관으로 복귀를 명 받은 성윤모(김현규 분)였다. 성윤모 때문에 영창까지 갔던 김상훈(이충구 분)은 그 길로 조백호를 찾아갔지만, 돌아오는 건 “못 막아줘서 미안하다”라는 말뿐이었다. 이를 보다 못한 최일구는 결국 성윤모를 '기수열외'시켰다.

하지만 돌아온 성윤모는 전과 달리 쥐 죽은 듯한 모습으로 지냈다. 박민석 앞에서 “죄송합니다. 반성 많이 했습니다”라며 눈물의 사죄를 하기도 한편, 심지어는 문빛나리가 곤란에 빠질 때마다 은근슬쩍 도와주기도 했다.

성윤모의 전적을 모르는 문빛나리로서는 힘든 이병 생활에 한 줄기 빛 같은 성윤모가 그저 고마울 뿐이었다. '기수열외'를 지키지 않는 문빛나리의 행동을 눈치챈 박민석은 그를 따로 불러내 경고했다.

그 순간, 성윤모가 나타나 문빛나리를 두둔하며 “그만 하시지 말입니다”라고 박민석과 맞서며 긴장감을 높였다. 갑작스럽게 나타난 신병들과 그로 인해 난이도 급상승한 군생활을 일병 박민석이 잘 헤쳐나갈 수 있을지, 그리고 성윤모의 숨겨진 속내는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한편,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신병3’ 3화는 14일(월) 밤 10시 채널 ENA를 통해 공개되며, 본 방송 직후 KT 지니 TV에서 무료 VOD로 독점 공개된다. OTT는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도지정 무형유산 전승자 인정

[뉴스스텝] 충북도는 12일, 도지정 무형유산 '야장(冶匠)' 기능보유자로 유동열(庾東烈, 보은군) 씨를, '궁시장(弓矢匠)' 전승교육사로 양창언(梁昌彦, 청주시) 씨를 각각 인정 고시하고 인정서를 전달했다.유동열 씨는 1998년부터 대장간 일을 시작해 2003년 고(故) 설용술 보유자(1934~2023)의 문하에 입문하여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했고, 2008년 전승교육사로 인정

대전 동구, 새해맞이 ‘구민소통 온(On)마을’ 추진… 16개 동 순회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 ‘구민소통 온(On)마을’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구민소통 온(On)마을’은 구정 주요 정책과 향후 추진 방향을 구민과 공유하고, 생활 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1월 중 관내 16개 동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특히 올해 행사는 핵심 현안을 중심으로

국립대구과학관, 겨울방학 맞아 ‘우주 특집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국립대구과학관은 2026년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겨울방학 우주 특집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우주 전문가의 강연을 비롯해 전시 기획자가 직접 들려주는 해설 투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체험형 이벤트까지 더해 ‘우주’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