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민박집 주인장 변신! "기안적 낭만에 빠져든다" BTS 진·지예은과 유쾌한 케미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9:20:05
  • -
  • +
  • 인쇄
▲ [사진 =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캡처]

[뉴스스텝] 기안84가 민박집 주인장으로 변신해 예측 불가한 재미를 선사했다.

기안84는 지난 8일 첫 공개된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1~3회에 출연해 직접 설계한 민박집 운영을 시작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 진,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기안84는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상상력을 응집한 기안장을 오픈하고 민박집 운영에 나서 신선한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첫 화에서 기안84는 울릉도를 찾아 바다 위에 집을 지을 계획을 세웠다. 기안84가 직접 그린 기안장 본관은 3.8 미터 암벽 등반 출입부터 야외 침대, 워터슬라이드, 오픈식 샤워장 등 상상을 초월한 설계로 직원 진과 지예은의 말문을 막히게 했다.

숲속에 있는 별관은 굴뚝 없이 식사와 취침을 한 공간에서 해결해야 했다. 첫날 별관에서 첫 손님을 맞은 기안84는 슬리퍼와 수건을 제공하고, 시설을 안내하는 등 투박하지만 책임감 있고 따뜻하게 숙박객들을 응대했다.

기안84만의 확고한 운영 철학도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저녁 식사를 준비하던 중 연기로 뒤덮인 실내에 급기야 아궁이 불을 강제로 진화하는 사태에 이르렀지만, 기안84는 이에 굴하지 않고 “우리는 손님들을 접대해야 한다”라며 직원과 협심해 우여곡절 끝에 식사를 완성했다.

또 무엇하나 쉽지 않은 내부 구조에 대해서는 “배고픔과 무서움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시기가 올 거다”, “깨끗한 사람을 눈치 보게 만들자”, “힘들어도 화합이 됐으면 좋겠다. 편하면 기억에 안 남는다”라는 현실과 타협하지 않는 남다른 소신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 특유의 날것 그대로의 모습은 물론 인간적인 매력도 만날 수 있었다. 2, 3화에서 기안84는 바다 위 본관으로 이동했다. 미끄럼틀로 짐을 옮기고, 봉을 타야만 갈 수 있는 부엌 등 험난한 내부 구조에도 기안84는 웃음을 잃지 않고 모두와 유쾌한 케미를 형성했다.

또 숙박객들이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며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3화 말미 기안84는 “상상했을 때는 낭만이었는데 위험이 따른다. 낭만만 생각했는데 현실적으로 걱정이다”라고 고민을 터놓았다. 여기에 이른 새벽 비가 내리기 시작하며 뜻밖의 변수에 직면했다.

과연 기안적 낭만과 현실 사이 기안84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 앞으로 운영기에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기안84가 출연하는 ‘대환장 기안장’은 매주 화요일 3화씩 총 9회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