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민박집 주인장 변신! "기안적 낭만에 빠져든다" BTS 진·지예은과 유쾌한 케미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9:20:05
  • -
  • +
  • 인쇄
▲ [사진 =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캡처]

[뉴스스텝] 기안84가 민박집 주인장으로 변신해 예측 불가한 재미를 선사했다.

기안84는 지난 8일 첫 공개된 넷플릭스 새 예능 ‘대환장 기안장’ 1~3회에 출연해 직접 설계한 민박집 운영을 시작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 진,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기안84는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상상력을 응집한 기안장을 오픈하고 민박집 운영에 나서 신선한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첫 화에서 기안84는 울릉도를 찾아 바다 위에 집을 지을 계획을 세웠다. 기안84가 직접 그린 기안장 본관은 3.8 미터 암벽 등반 출입부터 야외 침대, 워터슬라이드, 오픈식 샤워장 등 상상을 초월한 설계로 직원 진과 지예은의 말문을 막히게 했다.

숲속에 있는 별관은 굴뚝 없이 식사와 취침을 한 공간에서 해결해야 했다. 첫날 별관에서 첫 손님을 맞은 기안84는 슬리퍼와 수건을 제공하고, 시설을 안내하는 등 투박하지만 책임감 있고 따뜻하게 숙박객들을 응대했다.

기안84만의 확고한 운영 철학도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저녁 식사를 준비하던 중 연기로 뒤덮인 실내에 급기야 아궁이 불을 강제로 진화하는 사태에 이르렀지만, 기안84는 이에 굴하지 않고 “우리는 손님들을 접대해야 한다”라며 직원과 협심해 우여곡절 끝에 식사를 완성했다.

또 무엇하나 쉽지 않은 내부 구조에 대해서는 “배고픔과 무서움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시기가 올 거다”, “깨끗한 사람을 눈치 보게 만들자”, “힘들어도 화합이 됐으면 좋겠다. 편하면 기억에 안 남는다”라는 현실과 타협하지 않는 남다른 소신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 특유의 날것 그대로의 모습은 물론 인간적인 매력도 만날 수 있었다. 2, 3화에서 기안84는 바다 위 본관으로 이동했다. 미끄럼틀로 짐을 옮기고, 봉을 타야만 갈 수 있는 부엌 등 험난한 내부 구조에도 기안84는 웃음을 잃지 않고 모두와 유쾌한 케미를 형성했다.

또 숙박객들이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며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3화 말미 기안84는 “상상했을 때는 낭만이었는데 위험이 따른다. 낭만만 생각했는데 현실적으로 걱정이다”라고 고민을 터놓았다. 여기에 이른 새벽 비가 내리기 시작하며 뜻밖의 변수에 직면했다.

과연 기안적 낭만과 현실 사이 기안84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 앞으로 운영기에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기안84가 출연하는 ‘대환장 기안장’은 매주 화요일 3화씩 총 9회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