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희 양천구의원, 신정7동 갈산공원 주민 쉼터 환경개선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9:25:15
  • -
  • +
  • 인쇄
▲ 임준희 양천구의원, 신정7동 갈산공원 주민 쉼터 환경개선사업 완료

[뉴스스텝] 양천구의회 임준희 의원(국민의힘, 신정6·7동)은 22일 조수진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천갑 당협위원장)과 함께 신정7동에 위치한 갈산공원 주민 쉼터 환경개선 사업 완료 기념식에 참석했다.

갈산공원의 기존의 쉼터는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낡은 시설물들로 조성되어 이용자 불편 발생 및 주변 경관을 저해하고 있었던 문제의 장소이기도 했다.

이에 임준희 의원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양천구청 소관 부서에 신규 파고라 설치 및 주변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고,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1일까지 공사를 진행했다.

먼저, 공원 입구 계단은 노후화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등을 위해 나무 데크길로 새롭게 조성하여 이용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기존에 낡은 쉼터는 전면 철거하고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파고라를 설치했으며, 파고라 내부에는 물건 수납등이 가능한 서랍장형 벤치를 함께 배치했다. 추후 겨울철이 다가오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바람을 막아주는 가림막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기념식에 참석한 주민들은“ 임준희 의원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쉴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공원 환경개선을 위해 추가 예산을 확보해준 조수진 국회의원과 무더운 여름철 고생해준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조수진 국회의원은 “ 신정7동 주민들과 모든 양천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예산 2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열심히 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조수진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서 임준희 의원은 “ 지역구인 신정7동 갈산공원의 환경개선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준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 앞으로도 구민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편리하고 행복한 생활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임준희 의원은 이번 갈산공원 환경개선사업 뿐만 아니라 안양천 황톳길 조성, 은정초등학교 아동 및 주민 범죄 예방등을 위한 CCTV 설치 등 지역구현안과 주민복리증진에 대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시설원예농가 대상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완료

[뉴스스텝] 안동시는 10월 31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30명의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입국한 계절근로자들은 주로 딸기, 애호박 등 시설원예작물의 수확 및 관리 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며, 수확기를 맞은 시설원예농가의 인력 부족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근로자들이 한국의 추운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고, 고용 농가를 방문

구로구, 2025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4일 실시

[뉴스스텝] 구로구가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구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공동주택 운영에 필요한 윤리 의식과 실무역량을 높이고, 올바른 운영 절차를 정착시켜 투명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입주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래주거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성북구, 청소년 재능축제 ‘까르페디엠’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10월 25일 성북구청 바람마당과 잔디마당에서 ‘2025년 성북 청소년 축제 까르페디엠’을 개최했다.이 행사는 2017년부터 시작돼 청소년들이 그간 쌓아온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로, 청소년 동아리가 직접 공연 무대와 부스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올해는 성북구 관내 9개 학교에서 무대 공연 16개 팀과 부스 운영 3개 동아리가 참여했다.청소년 동아리 공연으로는 전통국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