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동구, 제102회 어린이날 맞아‘동구 어린이날 큰 잔치’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26:06
  • -
  • +
  • 인쇄
▲ 울산시동구청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대왕암공원 잔디광장에서 '동구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동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서은원) 주최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린이와 가족 등이 참여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페이스페인팅 등 환영행사에가 열렸으며,오전 10시부터 식전공연으로 동구어린이합창단과 갓브라스유 5중주단의 공연이 마련됐다.

또, 오전 10시30분부터는 김종훈 동구청장과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열렸다. 어린이날 어린이 대표 2명이 어린이헌장을 낭독했으며, 동구지역 모범 어린이 16명에 대한 표창장 전달식도 마련됐다.

무대행사로는 태권도 시범공연, 레크리에이션, 게임, 버블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행사장 일대에 마련된 30여개의 부스에서 경찰체험, 소방체험, 동물병원 체험, 악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렸다.

동구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의 어린이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깅 수 있도록 대왕암공원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며 "동구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