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와 함께하는 살맛나는 행복쇼핑‘2024년 5월 동행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26:07
  • -
  • +
  • 인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 개최
▲ 2023년 동행축제 현장 사진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5월 1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전국적인 소비촉진 행사인 ‘2024년 5월 동행축제’를 맞이해 온라인몰,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동행축제’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개선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대형유통사·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과 정부·지자체가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2024년 5월 동행축제’를 시작으로 가을(9월)과 겨울(12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는 ‘2024년 5월 동행축제’에 맞춰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몰,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온라인몰의 경우 대구·경북장애인기업 제품 쇼핑몰인 ‘우리몰’, 대구광역시 인증브랜드관 ‘쉬메릭’, 약령시 한방제품 특화몰인 ‘약령몰’에서 할인 쿠폰 지급, 사은품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쉬메릭’은 행사 기간 중 전 상품에 대해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가족사진 인증 이벤트를 운영하고, ‘약령몰’은 신규회원에게 중복 적용이 가능한 쿠폰을 추가 발급하고 오프라인 픽업 시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몰’은 5월 17일부터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전통시장 8개소에서 최대 20% 가격할인과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를 개최하고, 대구형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를 통해 매주 수요일 대구로 입점 전통시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3천 원 할인 쿠폰을, 매주 목요일은 골목상권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대구 특산물전시판매장(달서구 두류동)에서는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의 일부 품목에 대해 10% 가격 할인 행사를, 대구 의료관광 전시판매장(중구 남성로)에서는 구매 금액대별로 한방족욕제, 한방샴푸 등 약령시 대표 상품들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다양한 혜택들이 이어진다.

한편 ‘소담스퀘어 대구’에서는 신매시장에서 개최하는 ‘동행축제’ 행사 현장을 방문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4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5. 8.∼5. 12.)’에서도 ‘동행축제’와 관련한 사은행사와 홍보·기획전 등을 마련해 축제에 참가한 시민과 지역 상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이번 동행축제 행사가 지역 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온라인몰과 전통시장 등 다양한 곳에서 풍성한 혜택과 행사를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