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오늘은 아이돌보미의 날, 해피투게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9:25:14
  • -
  • +
  • 인쇄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보광역지원센터, 25일 이용자 가정과 함께 힐링프로그램 진행
▲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오늘은 아이돌보미의 날, 해피투게더 개최

[뉴스스텝] (재)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25일 세종시사회서비스 3층 체육관에서 아이돌보미와 이용자 가정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해피투게더’를 개최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에서는 세종시 관내 총 17가정이 참여해 파도타기, O,X 퀴즈, 구름다리 릴레이,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화합을 이루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용자 A씨는 “부모와 아이, 돌보미가 함께하는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며,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가정들과도 소통할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돌보미 B씨는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이였다”며 “모두가 함께해 즐거웠으며, 내년에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수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무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세종시 아이돌보미 및 이용자 가정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이 마련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부모, 아이돌보미의 화합으로 모두가 함께 키우는 행복한 돌봄 동행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부담과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