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 우리 고유의 전통장 및 발효음식 나누는 마을사업‘광명4동 마을장독대’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9:20:23
  • -
  • +
  • 인쇄
▲ 광명4동 주민자치회가 우리 고유의 전통장 및 발효음식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며 살기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마을사업 ‘광명4동 마을장독대’를 진행했다.

[뉴스스텝] 광명4동 주민자치회가 우리 고유의 전통장 및 발효음식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며 살기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마을사업 ‘광명4동 마을장독대’를 진행했다.

‘광명4동 마을장독대’는 작년 7월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광명4동 주민세 마을사업이다.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고추장과 막장 그리고 동치미를 준비해 22일까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하며 온정을 나누었다.

장상화 광명4동 주민자치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장 담그기에 참여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유관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작으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옥남 광명4동장은 “살기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을장독대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 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람 사는 온기가 넘쳐나는 광명4동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을 살피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