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2023년 마을건강센터 걷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9:20:25
  • -
  • +
  • 인쇄
▲ 부산 북구, ‘2023년 마을건강센터 걷기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0월 20일 화명생태공원에서 ‘북구 마을건강센터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북구보건소 주관으로 북구 마을건강센터 건강공동체 연합걷기를 통한 단체 결속력 향상 및 마을건강센터 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진행했다. 걷기대회에는 북구 마을건강센터, 관내 6개의 종합사회복지관 건강공동체 회원 300여명이 참여했다.

‘마을건강센터 걷기대회’는 중앙광장에서 시작하여 연꽃단지를 둘러 금빛노을브릿지까지 3km를 걷는 대회로 걷기코스 중간에 고무신 멀리 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하는 플레잉존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걷기 코스에 마을건강지킴이단을 곳곳에 배치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걷기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썼으며, 마지막 포토존에서 주민들이 사진을 찍으며 행사는 마무리 됐다.

한 참가자는 “다른 마을과 함께 하는 걷기 활동이 하나가 된 느낌이 들어 행복했다.” 며 “매년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이번 마을건강센터 걷기대회로 인해 건강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단체 결속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