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돈암1동, 경기 침체 녹이는 온(溫)마음 기부 릴레이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3 19:20:11
  • -
  • +
  • 인쇄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온정을 담아 기부 릴레이, 기부 문화 확산
▲ 돈암삼성아파트 부녀회 성금 전달

[뉴스스텝] 성북구 돈암1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1월 10일 강북세일학원에서 관내 취약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2백만원을 전달했다. 교육기업 강북세일학원은 매년 꾸준히 기부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돈암1동에 위치한 아파트(돈암현대아파트, 금호어울림센터힐아파트, 풍림아파트, 동부센트레빌아파트, 범양아파트, 대성유니드아파트, 돈암삼성아파트) 7개소 입주자대표회의에서도 한뜻으로 후원 릴레이를 펼쳤다. 코로나19와 경기 침체 속에도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모아 돈암1동 주민센터에 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

종교 단체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방생선원에서는 십시일반 모아 조성한 후원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영암교회, 온화한교회, 일광교회, 함께가는 교회, 자비의 집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을 기탁하여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이외에도 마을안전협의회, 돈암삼성아파트부녀회, 통장협의회 등 많은 단체 및 개인 기부가 새해부터 쉼 없이 이어져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확산되고 있다.

오달교 돈암1동장은 “이번 나눔이 경기침체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라며 “수년째 변함없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