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지역사회 ‘통일교육 길잡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9:30:12
  • -
  • +
  • 인쇄
「제24기 통일교육위원 통일교육 스피치 경진대회」 8. 13.(화) 결선 개최
▲ 제24기 통일교육위원 통일교육 스피치 경진대회

[뉴스스텝] 국립통일교육원은 '제24기 통일교육위원 통일교육 스피치 경진대회'결선을 8. 13.(화) 제1교육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지역사회에서 주민 대상 통일교육을 해 오고 있는 통일교육위원들이 생생한 현장경험과 고민을 담은 통일교육 스피치를 겨루고, 지역사회 통일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모델을 찾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오늘 결선에는 강의 동영상에 대한 서면심사에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통일교육 교수법을 보여준 10명의 통일교육위원이 참석했다.

결선 진출자 10명은 각각 15분간 발표를 했고, 국립통일교육원 정은찬 교수와 외부 위원을 포함한 5명 심사위원이 평가를 했다.

통일교육위원들이 발표할 때마다 각 지역 통일교육센터 통일교육위원들이 열띤 응원으로 격려하는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대회는 '통일에 대한 편견을 지우면 통일이 보인다'에 대해 발표한 포항제철중학교 교사인 김인태 통일교육위원이 우승을 했다.

우승자에게는 장관상과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수여했다.

우승한 김인태 통일교육위원은 “통일은 우리가 목표하고 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다가 오는 것처럼, 통일이 다가오게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우승 소감을 했다.

준우승은 '탈북민의 남한 사회 정착'에 대해 발표한 최경옥 통일교육위원이 수상(원장상, 온누리상품권 50만원)했고, 장려상은 3명의 교육위원이 수상을 했는데, '안보의 중요성'을 주제로 발표한 변해영 통일교육위원, '남북한의 특수성 이해와 안보교육'을 주제로 발표한 김규리 통일교육위원, '통일을 통한 남북한 인구감소 극복'을 주제로 발표한 김덕기 통일교육위원이(온누리상품권 30만원) 받았다.

국립통일교육원은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5명 통일교육 위원의 통일교육 스피치 동영상을 제24기 통일교육위원들에게 전파하여 지역사회 통일교육, 길잡이로 활용하고 현장 통일교육 우수사례가 확산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