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페스타', 오늘(10일) 김재환·선미 참여 EP.10 음원 정식 발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0 19:20:17
  • -
  • +
  • 인쇄
▲ 선미 '봄처녀'[사진 = SLL, JTBC제공]

[뉴스스텝] 음악팬들의 잠재된 흥을 깨우는 음악 꾼들의 시공초월 페스티벌 '뉴페스타' 열 번째 에피소드 음원이 정식 발매된다.

JTBC 음악 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 EP.10 음원이 10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페스타' EP.10 음원에는 지난 9일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어낸 이소정과 대니 구의 '매직 카펫 라이드', 김재환의 '어떤 날엔', 선미의 '봄처녀' 등 총 3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이소정과 대니 구는 자우림의 '매직 카펫 라이드'를 재해석했다. 원곡의 통통 튀는 리듬감과 동화 같은 분위기를 최대한 살렸고, 이소정의 파워풀한 보컬에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환상적인 연주를 더해 가요와 클래식의 완벽한 컬래버레이션을 완성시켰다.

김재환의 '어떤 날엔'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로 사랑받은 곡이다. 더욱더 감미롭고 섬세해진 김재환의 보컬은 물론, 원곡의 부드러운 멜로디에 풍부한 사운드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선미는 도도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선우정아 ‘봄처녀’를 선미 특유의 몽환적인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원곡의 자유분방함과 당당함을 살리면서, 선미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더해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다채로운 구성과 신비로움을 완벽하게 담아내 리스너들에게 색다른 감성을 선사한다.

언제든 다시 들어도 좋은 명곡들이 '뉴페스타'와 만나 재해석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다양한 목소리로 재탄생된 명곡들은 원곡의 매력을 한층 높이며 다시 한번 깊은 감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민국 공연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꿀 자칭타칭 음악 전문가들의 페스티벌 심폐소생 프로젝트 JTBC '뉴페스타'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며 열 번째 에피소드 음원은 10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핵심광물(텅스텐) 육성 방안 발표…“핵심광물 클러스터 조성해 100% 자급체계 구축”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월 15일, ㈜알몬티 인더스트리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스티븐 알렌(Steven Allen), 최명서 영월군수 등과 함께 영월 상동 텅스텐 광산을 중심으로 한 핵심광물(텅스텐) 육성 방안을 발표했다. - 텅스텐은 국가 핵심광물 38종 중 하나로, 반도체와 방위산업 등 국가 전략산업 전반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핵심 자원이다. 영월 상동 텅스텐 광산은 세계 평균 품

광양시, 광양항 북극항로 거점항만 육성 국가 차원 투자 촉구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15일 시청에서 ‘광양항 북극항로 거점항만 육성 촉구 담화’를 통해 북극항로 개척이 본격화되는 현 시점에서 광양항이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국가 차원의 정책적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광양시 관계자는 “기후 변화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에서 북극항로는 더 이상 미래의 가능성이 아니라 국가 물류 전략과 해양 주권을 좌우하는 현실적인 선택지”라며 “정부가 해양수산

계양구,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책더드림’ 사업 확대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와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청소년의 독서환경 개선과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책더드림’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책더드림’ 사업은 계양구 행복나눔 연합모금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 탐색과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분기별 5만 원 범위 내에서 인문학 도서 및 참고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지난해에는 총 1,000만 원의 사업비로 중학생 219명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