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것들이 수상해' “인간문화재가 될 상” 까다로운 이경규를 입덕시킨 사상최초 ‘글로벌 요상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2 19:25:02
  • -
  • +
  • 인쇄
‘파리지앵 요상이’ 등장! 예능대부 이경규, 온몸 한국어 전수...‘추파’란 이런 것?!
▲ 방송: 2022년 8월 3일 (수) 밤 11시 KBS 2TV

[뉴스스텝] 8월 3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KBS2 ‘요즘것들이 수상해’ 11회에 인생이 180도 달라지는 운명적인 순간을 만나 새 인생을 개척하는 중인 요상이들이 등장한다.

우선 ‘요상해’ 최초 외국인 요상이가 등장한다. 비주얼만으로도 시선 강탈하는 요상이 21호, 마포 로르의 정체는 바로 파리지앵 판소리꾼이었다. 판소리의 매력에 빠져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 유수의 대기업을 박차고 오직 판소리를 위해 한국으로 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판소리의 '한'을 이해하기 위해 한국어는 물론, 한국사까지 공부한 열혈 소리꾼의 노트도 공개됐다. 모든 가사의 뜻풀이가 한국어와 불어로 빼곡히 적힌 요상이의 노트를 본 이경규는 “인간문화재가 될 상”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판소리를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당찬 포부까지 겸비한 요상이에게 감명받은 이경규는 로르만을 위한 1:1 한국어 코칭을 선보이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하지만 온몸을 활용한(?) 이경규의 난해한 설명에 MC들 모두 당혹감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타고난 넉살과 프로 외상러(?) 면모 뽐내며 등장한 요상이 22호는 시장 한 귀퉁이에서 운영 중인 기상천외한 건강원을 공개하며 MC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건강원을 채우고 있는 건 다름 아닌 술이었는데, 건강원에서 술이라는 반전 조합으로 놀라움을 끌어낸 요상이 22호 서정현의 정체는 바텐더였다. 실제 건강원을 ‘칵테일 바’로 재탄생시켜 건강원 콘셉트의 칵테일 바를 운영 중이다. 심지어 전통주와 한식 재료로 칵테일을 만든다는 그는 들기름, 두부, 된장 등 다양한 한식 재료와 전통주를 혼합해 만든 칵테일을 공개했다.

상식을 깨는 맛이라는 손님들의 생생한 후기는 MC들의 놀라움을 샀다. 이어 시장 상인들이 운영하는 가게의 메뉴를 활용한 마켓 컬래버레이션 칵테일로 전통 시장의 발전에 기여 중이라고 고백해 3MC의 눈과 마음마저 사로잡았다. 특히 홍진경은 “시장에 계신 분들이 안 좋아할 수가 없지!”라며 연신 감탄했다. 치맥부터 석화, 냉면까지 경계를 넘나들며 무한 컬래버 중인 요상이 22호의 기상천외한 칵테일은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인생의 터닝 포인트로 만든, 당찬 '요즘것들'의 이야기는 8월 3일 수요일 밤 11시, KBS2 ‘요즘것들이 수상해’ 11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