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해양수산 창업 보육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9:15:08
  • -
  • +
  • 인쇄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기업 대상으로 교육, 사업화자금, 투자유치, 전문상담(멘토링) 등 지원
▲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 성과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4월 10일부터 4월 25일까지 창업기업 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창업팀)을 공모한다.

해양수산 창업기업 보육 프로그램은 해양수산부가 2019년부터 지원‧운영해온 프로그램으로, 해양수산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창업기획자를 해양수산창업팀과 연계시켜 교육‧전문상담(멘토링), 사업화자금,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더 많은 기업이 창업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규모를 32개사에서 40개사로 확대한다. 각 창업기획자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기업의 역량, 창업아이템의 시장성,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8개 이상의 창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창업팀은 4월 10일부터 4월 25일 17시까지 ‘해양수산 창업투자 플랫폼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지원받고 싶은 창업기획자를 최대 2곳까지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창업기획자별 보육 프로그램, 선정기준 및 절차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초기자금, 사업모델 구축, 시장전략 수립, 경영 자문, 네트워크 및 외부자원 연계, 타 투자사의 후속 투자유치 등 창업을 위한 각종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규선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기업이 창의성과 역량을 발휘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그 꿈을 실현할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창업기업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4년간 총 117개의 유망 예비‧초기창업팀을 발굴하여 지원했으며, 그 결과, 해양수산 관련 25개의 신규창업이 이루어지고 총 160억 원의 민간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성과를 창출했다.

지난해에는 배양생선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바오밥헬스케어’가 투자유치 전략 관련 멘토링과 기업설명회(IR) 행사를 통해 총 3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수산생물의 성장이나 번식에 피해를 주는 해적생물을 활용한 스판덱스와 의류를 제작하는 ‘주식회사 쿨베어스’는 판로개척,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4억 원의 투자유치와 동시에 대형 쇼핑몰 거래 계약을 성사시키며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