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에 모인 ‘중기부 국민 서포터즈’, 정책 공감도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1 19:30:04
  • -
  • +
  • 인쇄
제1기 중소벤처기업부 국민 서포터즈 50인 선발, 국민 눈높이에서 중소기업 정책 알리기 나서
▲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구현된 맵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8월 1일, 국내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기반(플랫폼) 젭(ZEP)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제1기 국민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접수한 국민 서포터즈에는 총 319명이 지원했고, 서류평가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 50명이 선발됐다.

다양한 연령대(20대 26명, 30대 7명, 40대 9명, 50대 7명, 60대 1명)로 선발된 국민 서포터즈는 앞으로 중기부 온라인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에 개인 혹은 조별(팀별)로 제작한 콘텐츠들을 올려주기(업로드)할 예정이다.

또한 중기부 장·차관이 참석하는 현실공간(오프라인) 간담회 및 행사장에서도 국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된 발대식에서 “비대면으로 인사를 드리게 돼 아쉬움이 크다”며,“다만, 온라인과 현실공간(오프라인)에서 중기부의 정책을 널리 알려줄 분들이기에 현실과 가상세계를 초월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공간에서 첫 만남을 갖는 것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발대식 행사는 환영사, 위촉장 수여, 오엑스(OX)퀴즈, 첫 주제(대한민국 동행세일) 공개, 중기부 소개, 국민 서포터즈 활동안내 및 질의응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1시간 20분 동안 네이버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기반(플랫폼) 젭(ZEP)에서 진행됐다.

또한, 발대식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에게 발대식 행사 인증사진(인증샷)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이벤트)도 진행했다.

발대식에서 국민 서포터즈로 위촉장을 받은 지영우씨는 “이렇게 큰 서포터즈 활동에서 대표로 위촉장을 받게돼 영광이다”며,“이번 활동을 통해 중기부 정책을 이해하기 쉽게 알리는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청년들에게 힘이 되는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국민들과 함께 중기부의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국민 서포터즈’를 운영하게 됐다”며,“정책홍보와 더불어 국민 서포터즈를 통해 정책제언도 받아 정책 기획과 향후 홍보에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