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함양군이장단협의회 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9:10:15
  • -
  • +
  • 인쇄
이장단 부부 500여 명 참석, 이장 헌장 낭독 및 표창 수여·노래자랑 등
▲ 제18회 함양군이장단협의회 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11월 18일, 오전 11시 고운체육관에서 행정과 주민 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18회 함양군이장단협의회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 경남도의원, 이춘덕 경남도의원, 기관 사회 단체장, 이장단 부부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이장단의 화합을 도모하고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이장단협의회(지회장 박윤섭)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개회식은 개회 선언, 이장 헌장 낭독, 표창 수여, 개회사,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 헌장 낭독 순서에는 안의면 독자마을 정연수 이장과 관북마을 박경순 이장이 이장 헌장을 낭독하며, 이장으로서의 사명감과 봉사 정신을 다짐하며 한마음으로 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또한, 모범 이장들에게 도지사, 군수, 국회의원, 군의장, 함양경찰서장, 제118보병여단 3대대장, 농협 조합장, 전국이통장연합회 경남지부장·함양지회장 등의 표창이 수여됐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 “함양군의 리더, 262개 마을 이장님의 헌신과 노력으로 함양군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라며 “그동안의 땀과 노고를 위로하고 서로 격려하며 화합을 도모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오후에는 이장단 부부가 참여한 노래자랑을 통해 흥을 돋우며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행사 중간중간 푸짐한 경품도 주어져 평소 함양군 발전에 힘을 쏟는 이장단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윤섭 지회장은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우리 함양군은 지금까지 발전할 수 있었다”라며, “우리 이장들이 함양군 발전을 견인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함양군이장단협의회에서는 이번 행사의 기념 화환을 기존의 꽃 화환에서 쌀 화환으로 변경하고, 제공받은 쌀을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일회성 낭비를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여 마을의 리더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