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교육 첫 시행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9:05:13
  • -
  • +
  • 인쇄
▲ 서귀포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교육 첫 시행 !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7일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장기요양기관(67개소)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회계처리 등 시설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됐으며, 교육을 바탕으로 시설 종사자가 장기요양기관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시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도했고, 5월부터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노무관리(제주노동권익센터 정상욱 노무사) ▲ 재무회계(사회복지시설 회계 분야 고경윤 강사) ▲노인학대 예방 및 시설안전 관리(노인보호전문기관)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의 권익 보호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복지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며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과 노인학대 예방 및 시설 안전관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전통시장 이용, 골목상권 활성화 및 민생경제 활력 추진을 위한 소비촉진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현장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종사자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장기요양서비스 질 향상 및 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