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년 디지털 도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9:05:07
  • -
  • +
  • 인쇄
디지털이 어려운 교사를 위한 쉽고 친절한 사용 설명서
▲ 경북교육청, 2025년 디지털 도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디지털이 어려운 교사를 위한 쉽고 친절한 사용 설명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미래형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디지털 도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12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1기를 시작으로, 23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2기가 이어졌으며, 지금까지 총 90명의 교사가 이수했다. 앞으로 9월에는 3기와 4기가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교사들이 수업에서 자주 부딪히는 디지털 활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새로운 교수법을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연수를 기획했다. 특히 경력 교사들의 참여가 활발해, 실제 교실 현장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연수로 운영되고 있다.

연수는 총 6시간 과정으로, 교사의 눈높이에 맞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1~3차시는 ‘디지털 수업 첫걸음, 태블릿PC와 친해지기’를 주제로 △태블릿PC의 핵심 기능 익히기 △무선 네트워크 및 기기 관리법 △수업 및 학급 운영에서의 태블릿 활용법 등을 다룬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태블릿PC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질적인 수업 적용 방법을 익힌다.

4~6차시는 ‘처음 만나는 에듀테크, 천천히 하나씩!’이라는 주제로 에듀테크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디자인 툴 ‘캔바’를 활용한 교수학습자료 제작 △디지털 소통 보드 ‘패들렛’으로 학생 참여 유도 △‘퀴즈앤’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형성 평가 설계 등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사들의 현장 적용력을 높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디지털 도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더욱 쉽게 수업 자료를 제작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며 수업의 패러다임 전환 가능성을 체감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연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 예산만 세워놓고 못 써... 사각지대 방치

[뉴스스텝] 광주시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이 예산을 제대로 쓰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으로 지원대상이 대폭 줄었음에도, 시가 10여 년 전 정한‘1만 원 이하 세대’라는 낡은 기준을 고수하고 있다는 지적이다.광주광역시의회 최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1)은 4일 열린 복지건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은 예산불용을 반복하며 사실

경기도-경기도의회, 내년도 예산안에 지역경제 회복 등 ‘4천억 협치예산’ 합의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지역경제 회복, 교통 복지 강화 등 5개 분야 약 4천억 원의 협치 예산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한다. 여야정협치위원회를 중심으로 특조금 제도 운영 개선안도 마련하기로 합의해 도와 도의회 간 협치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간 소통·협치 기구인 ‘여·야·정협치위원회’는 4일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2025년 제1차 여야정협치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이런

울진군,‘제16회 영어스피치대회’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10월 31일 왕피천공원 왕피천문화관에서‘제16회 울진군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했다.‘울진군 영어스피치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스피치능력을 경연하는 행사로, 울진군 학생들의 영어스피치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국제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9월 진행된 예선에는 학생 7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이 중 우수한 실력을 보인 40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