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수능일 청소년안전망 민관합동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9:10:41
  • -
  • +
  • 인쇄
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민관합동 캠페인 성료
▲ 내려받기창원특례시, 수능일 청소년안전망 민관합동 캠페인 펼쳐(마산지역)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에서는 수능일을 맞아 14일 오후 4시부터 관내 상가 밀집 지역인 상남동, 중앙동, 합성동, 석동 등지에서 '1388청소년 지원단'과 함께 수능일 청소년보호 민관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하고 ‘1388청소년지원단’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수능 준비로 애쓴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가출 등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연계, 1388 청소년 전화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약국, 택시회사, 학원 등의 단체들로 이루어진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이날 지원단은 청소년의 출입이 잦은 pc방, 편의점 등을 방문하여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1388 청소년 전화’를 홍보하고 번화가를 중심으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창원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인 윤성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위기청소년 발굴과 청소년 비행예방 및 보호를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창원‧마산‧진해 1388청소년지원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지원하고,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여 창원시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