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9:10:03
  • -
  • +
  • 인쇄
‘생활시장화인’ 시민의 손끝이 지역 나눔으로 이어지다
▲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기부물품(수향미) 전달식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나눔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회공헌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은 매년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생활문화 생태계 조성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단순한 판매 활동을 넘어, 창작의 가치를 사회적 환원으로 연결하며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 모델을 실천하고 있다.

윤영호 동탄5동장은 “공방 작가들이 정성껏 만든 작품을 통해 모은 수익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에는 △마루공방 강미량 △K작업실 김광경 △미남상회 미남펫자수 김국화 △화성아트공방 김선주 △화인규방 김애경 △공방새록 김정화 △칠보작업실화 김정화 △헬로퀼트 김정희 △나봄처럼 김진희 △아이엘씨 노현주 △파티엔나 류선미 △노래담는도자기작업실 류승연 △핑쿠베베 맹경희 △올스토리 박미란 △뜨개숲 박윤숙 △메리썸씽 박현진 △비갠오후의바느질 배민수 △솜씨50 서지혜·한수희 △나예소클래스 화성점 송현지 △미미네공방 오은정 △이와삼공작소 윤지현 △금주의니트 이금주 △모던앤수 이나영·최성수 △늘해랑아뜰리에 이미숙 △글씨공방 이영일 △퀼트공감 이유진 △소담예작업실 이지숙 △꽃힐링 이현화 △은가비글라수작업실 장미정 △퀴르가죽공방 정서영 △하이디공방 정현영 △핸드아트자온 조아라 △달망 조은경 △MAKE_BY 최윤희 △7보다 한경애총 35개 공방, 37명의 시민운영자가 참여했다.

한편 ‘생활시장화인’은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이자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관내 공방과 시민이 창작을 매개로 교류하고 수공예 활동이 생활문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