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디자인스튜디오(JDS) 중소기업들에게 인기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9:15:10
  • -
  • +
  • 인쇄
고품질 사진 촬영, 전시, 납품, 판매 ‘원스톱 서비스’로 큰 호응
▲ ▲공예품대전 금상(0(zero))

[뉴스스텝] 도내 중소기업들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제주디자인스튜디오(JDS)가 9월 25일 예약 기준 178건(예정 포함)을 기록하며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23년 지원건수: 192건

제주디자인스튜디오는 지난 2022년 12월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내 개소했다.

도내 중소기업에 고품질 사진 촬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촬영 후 경제통상진흥원 자체 유통망을 활용해 제휴 채널과의 납품, 판매 등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올해에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촬영을 지원했으며, 셀프스튜디오를 운영해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 제작을 돕고 있다. 또한 제54회 제주도 공예품 공모전 수상작 12점에 대한 전시와 촬영도 담당했다.

이와 함께 제주디자인스튜디오에서는 사진촬영 아카데미 2개 반을 운영해 수준별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푸드 스타일링, 촬영심화 교육 등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디자인 마케팅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는 민관협력 상생 프로그램으로 화순금모래해변에서 플로깅 행사를 개최해 현장스케치와 참여자 개인 사진촬영도 지원한 바 있다.

더불어 스튜디오 라운지에 마련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관련 서적과 정기간행물 등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촬영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상공인은 사전 전화 예약 후 신청하면 된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제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지원할 제주디자인스튜디오로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