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61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역대 최다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9:10:13
  • -
  • +
  • 인쇄
수출의 탑 38개사 수출유공자 19명 배출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제61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관내 수출기업 38개사와 임직원 19명이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지난 5일 서울에서 개최됐다.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기업인들을 위해 지난 11일 창원에서 포상 전수식이 열려 경남의 수출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김해시는 수출의 탑 38개사, 수출유공자 19명을 배출해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갈아치웠다.

7천만불탑은 ㈜케이디에이, 2천만불탑은 제일전자공업(주), 명성금속(주), 정아정밀(주) 3개사가 수상했으며 1천만불은 ㈜두원하이스틸, 뎀스코(주), ㈜영케미칼, ㈜에이치앤에스티, 에스아이씨(주), ㈜SC ISP 6개사가 차지했다.

7백만불탑은 트라이코리아(주), 우리웰텍(주), ㈜엠씨티 3개사가 수상, 5백만불은 ㈜남경테크윈, ㈜에스더블유밸브, ㈜정우인더스트리, 대동중공업(주), 경성정밀(주), 에코클리어(주) 6개사, 3백만불은 ㈜한국파워테크, 에프디씨(주), ㈜현대포리텍김해, ㈜태양글로발 4개사, 2백만불은 세동정밀(주), 화목산업, 삼원기업, 미르스텐(주), ㈜성화테크, 대명산업기술(주), 명성단조(주), 부강스프링(주) 8개사, 1백만불은 ㈜문수기업, ㈜세중씨엔지, ㈜포스글로벌, ㈜아이브이티코리아, ㈜아이비솔, ㈜한창엔지니어링, 알디테크 7개사가 수상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서는 19명이 수상했다.

특히 정아정밀(주) 김용진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포장은 우리웰텍(주) 이희덕 대표, 제일전자공업(주) 강남욱 대표가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노바스 손창근 대표, ㈜두원하이스틸 박태수 대표, 박경배 상무, ㈜어드밴스오토 김현우 대표, ㈜에이치앤에스티 문기현 대표, ㈜영케미칼 윤한성 대표, 윤호진 팀장, 정세훈 선임매니저, ㈜터보링크 하현천 대표, 고모텍(주) 전환배 차장, 기득산업(주) 전범수 부장, 세동정밀 홍경표 대표 12명이 수상했다.

또 무역협회장 표창은 ㈜세종플렉스 석종민 대표, 기득산업(주) 김기조 사원, ㈜경원특장 홍민기 팀장, 부강스프링(주) 이성환 대표가 수상하게 됐다.

이 가운데 제일전자공업(주), 명성금속(주), 정아정밀(주), ㈜두원하이스틸, ㈜영케미칼, ㈜에이치앤에스티, 우리웰텍(주), 세동정밀(주), 부강스프링(주) 8개사는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동시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홍태용 시장은 축전을 보내 수상 기업과 임직원들에게 축하했다.

홍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해외시장 개척에 도전하고 눈에 띄는 수출성과를 낸 기업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은 급변하는 국제정세로 인해 수출기업 여러분께 또 다른 도전의 한 해가 되겠지만 김해시가 큰 힘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시설원예농가 대상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완료

[뉴스스텝] 안동시는 10월 31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30명의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입국한 계절근로자들은 주로 딸기, 애호박 등 시설원예작물의 수확 및 관리 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며, 수확기를 맞은 시설원예농가의 인력 부족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근로자들이 한국의 추운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고, 고용 농가를 방문

구로구, 2025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4일 실시

[뉴스스텝] 구로구가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구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공동주택 운영에 필요한 윤리 의식과 실무역량을 높이고, 올바른 운영 절차를 정착시켜 투명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입주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래주거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성북구, 청소년 재능축제 ‘까르페디엠’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10월 25일 성북구청 바람마당과 잔디마당에서 ‘2025년 성북 청소년 축제 까르페디엠’을 개최했다.이 행사는 2017년부터 시작돼 청소년들이 그간 쌓아온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로, 청소년 동아리가 직접 공연 무대와 부스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올해는 성북구 관내 9개 학교에서 무대 공연 16개 팀과 부스 운영 3개 동아리가 참여했다.청소년 동아리 공연으로는 전통국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