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행복한 강원 고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9:10:12
  • -
  • +
  • 인쇄
▲ 청소년이 행복한 강원 고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진행

[뉴스스텝] 고성군은 미래를 이끌어갈 고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월 27일에는 청소년을 위한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와 트랜드를 이해하기 위한 4차산업 체험으로 ‘토성미래놀이터 시즌3’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이 희망하는 4차산업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드론, 3D펜, VR 체험, 미니로봇축구 등 다양한 4차 산업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는 4월 27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

현재, 고성청소년수련시설(4개소)에서 청소년 자치활동 및 프로그램 15여 개의 청소년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 밴드활동, 댄스동아리, 보드게임, 농구 교실 등 다양한 체험·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혹은 수시로 모집을 통해 희망자를 접수하며,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 일자는 고성청소년수련시설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며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청소년이 행복한 고성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 완료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주차장 이용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주차장법’에 따라 추진한 ‘2025년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을 최근 완료했다.이번 용역에서는 제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공영주차장의 수급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주차장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특히 주차장 이용 실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제주시 전역을 138개 교

익산 제야의 종 행사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희망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익산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오는 31일 오후 11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 APEC 코리아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자매도시인 경주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이번 행사를 이원 생중계 방식으로 공동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

임실군, 임실 맛집 22개소 선정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1월부터 맛집 신청업소 37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의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22개소를 임실 맛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실 맛집은 1차 서류 및 위생‧환경 분야 심사를 거쳐 맛집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심사는 음식의 맛, 가격의 적정성, 위생 관리, 친절도 및 복장, 업소의 역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