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부설노인대학 상반기 종강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9:05:50
  • -
  • +
  • 인쇄
충효사 주지 해공스님 초청 특강
▲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부설노인대학 상반기 종강식

[뉴스스텝]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지난 30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노인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종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충효사 주지 해공스님을 초청해 ‘노인과 어른’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했으며, 노인대학생들을 위해 ㈜교촌에프앤비에서 치킨 교환권 300매를 기부했다.

김광병 노인대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 열띤 강의를 해주신 충효사 해공스님께 감사드린다”며 “노인으로서 가져야 할 덕목과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1학기 동안 배움의 열정으로 무사히 수업을 마무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무더운 여름방학 동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2학기에도 더 뜨거운 배움의 열정으로 노인대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어르신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영천시종합복지센터 1층에서 운영된다.

하반기 수업은 8월 방학 기간 이후 9월 3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