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농업기술원, 2024년 제주도 농업인상 후보자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9:15:08
  • -
  • +
  • 인쇄
일반작물, 감귤, 친환경농업, 축산, 여성농업인, 유통가공 부문 각 1명 선정
▲ 제주도 농업기술원, 2024년 제주도 농업인상 후보자 공모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2024년도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포상 계획을 발표하고, 포상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농업인상은 농축산업 발전 유공농업인에 대한 발굴 및 포상을 통해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축산업 진흥에 기여하고자 시상하는 상으로 △일반작물 △감귤 △친환경농업 △축산 △여성농업인 △유통가공 총 6개 부문 각 1명(또는 단체)을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제주도민으로 농축산업 분야에 헌신하며 지역발전 등을 통해 농축산업의 진흥·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개인(단체)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제주 농축산업의 진흥·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자이다.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서면 및 현장심사를 실시한 후, 농업인상 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장에서 진행된다.

포상 후보자 신청기간은 8월 16일부터 30일까지이며 제주도 농업기술원 농촌활력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 발송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양숙 농촌활력팀장은 “농업인상은 농업부문 도내 최고 권위의 상인만큼 제주 농축산업 진흥과 발전에 큰 공적을 세운 농업인을 발굴해 포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상은 지난 2000년 제주도 최고농업인상에서 시작해 2009년까지 10년간 87명, 농업인상으로 명칭을 바꾼 2010년부터 2023년까지 13년간 82명, 총 24년간 16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해 농업인상은 △일반작물 문승환(제주시 오라동) △감귤 부재일(서귀포시 하효동) △친환경 오승훈(서귀포시 남원읍) △축산 장석진(제주시 한림읍), 김권호(서귀포시 남원읍) △여성농업인 고영희(제주시 노형동) 씨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3일 다산동 라포엠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2025년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의 운영성과 보고와 유공 회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회원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광덕 시장, 도의원,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임원진 및

'의정부 하루여행', 2년차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재)의정부문화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025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의정부 하루여행 & 의정부 시간여행' 2년차 프로그램을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내 기업·기관의 협력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의정부 하루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4차 법정 문화도시 사업의 핵심 콘텐츠로, 의정부 고유의 이야기·체험 요소를 결합한 대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해

이재명 대통령, IOC 위원장 접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먼저 이 대통령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국을 방문한 코번트리 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세계 체육 발전을 위한 IOC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가능한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다시 오륜기를 보게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