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장기요양시설장 대상 결핵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9:15:15
  • -
  • +
  • 인쇄
▲ 함안군보건소, 장기요양시설장 대상 결핵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27일 관내 장기요양시설장 및 관리자 대상 결핵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결핵에 취약한 고령층이 이용하는 장기요양시설 내 결핵 예방 및 종사자의 인식 개선을 위한 것으로 결핵과 잠복결핵감염의 진단, 잠복결핵감염 검진 및 치료의 중요성, 요양시설에서의 결핵관리, 올바른 기침예절과 손씻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 2위, 사망률 4위로, 고령층의 결핵 발생률은 꾸준히 증가세에 있으며, 2023년 신고된 함안군 65세 이상 결핵환자는 전체 환자의 82%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잠복결핵감염은 결핵과 다르게 몸 안에 결핵균이 존재하지만 결핵으로 발병하지 않아 전염성이 없는 상태이나, 건강이 악화되거나 면역이 떨어질 경우 언제든지 결핵으로 발병할 수 있는 상태이므로 검진과 치료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보건소 담당자는 결핵은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발견이 쉽지 않으므로 2주 이상 기침 증상이 지속되면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을 방문해 결핵 검진받으시길 당부했으며 “더욱 촘촘한 결핵예방사업 추진으로 주민의 건강 보호와 결핵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