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예선 마지막 경연 창원에서 펼쳐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9:10:15
  • -
  • +
  • 인쇄
청년예술가 10팀 경연, 가수 모세 축하공연
▲ ‘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예선 마지막 경연 창원에서 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남도는 29일 창원시 상남분수광장에서 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예선4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 청년예술가들의 프로 K-POP무대로 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는 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은 지난 6월 8일 통영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개최되어 마지막 예선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예선4차에는 가수 ‘모세’(대표곡: 사랑인걸), 경남출신 작곡가 ‘배드보스’와 래퍼 ‘길미’(대표곡:넌 나를 왜), 유튜브 크리에이터 ‘정승빈’(채널명:깨방정)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청년예술가 10팀의 경연 후,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가수 ‘모세’의 축하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예선4차 영상과 심사위원 점수는 유튜브 ‘경남청년’에서 7월 1일 오후 7시에 공개되며,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점수는 7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경남청년’에서 출연자 선호도 투표(좋아요)수를 기준으로 차등 부여된다.

예선 최종점수와 본선 진출자는 오는 7월 4일 오후 7시 유튜브 ‘경남청년’에서 발표되며, 본선은 7월 13일 거창군과 7월 20일 거제시에서 개최된다.

김은남 경남도 청년정책과장은 “지난 세 차례의 예선 무대를 통하여 청년예술가들의 뛰어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마지막 예선 무대도 청년에술가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끝까지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막는다!" 집중단속 나선 태안군

[뉴스스텝] 태안군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정유통 단속에 나선다.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합동단속반을 편성,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가맹점 등지에서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단속은 태안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안정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학생 창작 예술품 한자리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9일부터 27일까지 학생예술문화회관 갤러리 예문에서 ‘2025 예문문화예술체험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5년 문화예술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작 작품과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로, 문화예술 교육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는 체험활동 사진 200여 점, 영상자료 5종, 학생 창작품 50여 점으로 구성했다. 음악, 체육, 미술, 융합 등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활동보고회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활동 보고회‧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는 시 협의체 20년, 읍면동 협의체 10년이 되는 해로,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함께한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한 해 동안 민관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